복합쇼핑몰 출점 관련 대시민 공개토론회 개최

  • 게시자 : 광주광역시당
  • 조회수 : 8
  • 게시일 : 2026-01-22 11:03:49

- 시민 참여 속에 상권 영향과 상생 방안 논의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은 광주광역시와 공동으로 복합쇼핑몰 출점에 따른 지역 상권 영향과 상생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대시민 공개토론회를 2026123() 오전 10, 5·18기념문화센터에서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번 공개토론회는 복합쇼핑몰 출점이 지역 상권과 시민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객관적으로 살펴보고, 소상공인 보호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생 방안을 시민과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토론회에는 광주광역시 관계자, 상인단체, 소비자단체, 관련 전문가 및 시민 등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광주광역시당은 20248월 양부남 위원장 취임 이후, 복합쇼핑몰 출점과 관련한 사회적 논의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시민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기 위한 공개토론회 개최를 목표로 관계 기관 및 단체와의 협의와 실무 논의를 지속적으로 이어왔습니다.

 

이러한 논의는 지난해 9월 광주상인연합회와의 간담회를 계기로 본격화되었으며, 이후 광주광역시와의 공식 협의와 자치분권 정책협의회, 실무단 운영 등을 통해 시민이 참여하는 공개토론회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준비해 왔습니다.

 

이번 공개토론회에서는 복합쇼핑몰 출점이 지역 상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기조 발제를 시작으로, 상인단체·소비자단체·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지정토론과 시민 질의 및 의견 수렴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광주광역시당은 이번 토론회가 복합쇼핑몰 출점으로 인한 지역 상권 영향과 다양한 의견을 시민과 함께 공유하고, 상생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아울러 이번 토론회를 계기로 광주 소상공인을 위한 광주광역시의 전폭적인 지원과 적극적인 정책 추진이 이어지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광주광역시당은 지역 경제와 시민의 삶에 직결된 주요 현안에 대해 시민의 목소리가 정책 결정 과정에 충실히 반영될 수 있도록 책임 있는 역할을 다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