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더불어민주당-광주광역시’ 당·정 예산정책협의회 개최

  • 게시자 : 광주광역시당
  • 조회수 : 294
  • 게시일 : 2025-09-18 15:05:10

2025. 9. 18. ()

 

더불어민주당-광주광역시

·정 예산정책협의회 개최

 

광주 현안을 살피고

국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것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은 918() 오전 1010분 광주광역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더불어민주당-광주광역시 당·정 예산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더불어민주당-광주광역시 당·정 예산정책협의회에는 정청래 당대표, 황명선 최고위원을 비롯해 한정애 정책위의장, 한병도 국회예산결산위원장, 박승원 참좋은지방정부위원장, 권향엽 대변인, 김영환 정무실장, 양부남 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위원장, 광주지역 8개 지역위원회 위원장(민형배, 정진욱, 안도걸, 조인철, 정준호, 전진숙, 박균택)과 신수정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이 참석했다.

 

 광주광역시에서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고광완 행정부시장, 김영문 문화경제부시장이 참석하고 주요 실국장 등이 배석했다.

 

 이번 당·정 예산정책협의회는 광주지역의 주요 현안을 점검하고, 지역발전을 위한 국비 예산확보와 당과 지자체 간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주지역 주요 현안은 총 8가지로 국가AI컴퓨팅센터 공모 광주 선정 지원 영농형 태양광 활용 기업 1RE100 달성 지원 광주~대구 달빛철도 건설 광주 신산업선 건설 3대 국립 문화시설 유치 지원 양동 복개상가 생태하천 복원 (가칭)지역과 함께 여는 대한민국 돌봄시대 선언 5·18정신 등 헌법 전문 수록 개헌 추진 등이다.

 

 이밖에도 전국 공통으로 건의하는 1건의 국비 지원사업과 광주시가 건의하는 10건의 국비 지원사업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이와 관련한 국비 확보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당대표는 광주의 민주주의 정신이 잘 살아 숨쉬어야 대한민국의 민주주의가 올바로 설 수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광주 정책 현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논의하여 광주가 대한민국 미래 성장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양부남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 위원장(서구을 국회의원)이번 예산정책협의회는 광주의 주요 현안을 꼼꼼히 점검하고, 지역 발전을 위해 필요한 국비 확보 방안을 함께 논의하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더불어민주당 소속 선출직 공직자는 대한민국의 미래 경쟁력 강화와 균형발전을 이끌어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805월을 이겨낸 민주주의의 DNA를 갖고 있는 광주는 이제 이재명 정부와 함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고자 한다, “광주가 민주주의면 민주주의, 정책이면 정책, AIAI로 대한민국의 성장판을 열겠다고 밝혔다.

 

2025. 9. 18.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