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백승아 원내대변인] 베네수엘라 비상 상황에 따른 교민의 안전과 지원을 위해 정부와 함께 총력을 다하겠습니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221
  • 게시일 : 2026-01-04 10:37:15
백승아 원내대변인 브리핑

□ 일시 : 2026년 1월 4일(일) 오전 10시 30분
□ 장소 :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

■ 베네수엘라 비상 상황에 따른 교민의 안전과 지원을 위해 정부와 함께 총력을 다하겠습니다. 

이재명 대통령은 베네수엘라 비상 상황과 관련해 "교민 보호를 철저히 하고 철수 계획을 치밀하게 준비해 필요시 신속히 집행할 것"을 긴급 지시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는 현지 및 주변국 동향 등에 관해 실시간으로 점검하며 재외국민보호대책반을 가동하고, 필요 시 긴급 대피 및 철수 계획을 치밀하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현재까지 교민 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으나, 상황 악화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기에 정부는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국가는 무엇보다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존재합니다. 정부가 국제사회의 공조를 통해 비상 대응 체계를 강화하고, 교민 보호와 지원 대책을 더욱 촘촘히 마련하고 있는 것은 매우 시의적절한 조치라 평가합니다. 앞으로도 교민의 안전 확보는 물론 필요 시 신속한 철수를 위한 체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어떠한 국제 정세의 변화 속에서도 우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정부와 함께 총력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국제사회에도 우리 국민 보호를 위한 적극적인 협력과 공조를 당부드립니다.

2026년 1월 4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