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백승아 원내대변인] 특검을 거부하고 내란 수사를 방해하는 국민의힘, 진실 규명이 두렵습니까?
백승아 원내대변인 서면브리핑
■ 특검을 거부하고 내란 수사를 방해하는 국민의힘, 진실 규명이 두렵습니까?
내란특검의 수사 기한이 12월 14일까지 연장되었습니다. 이는 헌법과 민주주의를 파괴한 내란 세력의 조직적인 거짓말과 수사 방해로 진실 규명과 내란 청산이 지연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국민의힘이 ‘정권 하수인 정치특검‘ 이라는 자극적인 프레임으로 특검 연장을 반대하는 것은, 사실상 특검 수사 방해 작전이며 헌정 파괴 의혹을 덮으려는 내란 동조 행위입니다.
국민의힘은 12.3 불법 비상계엄의 해제 요구와 내란수괴 윤석열의 체포를 방해하였으며, 국민적 요구인 내란종식과 헌정질서 회복을 위한 조치를 반복적으로 가로막아 왔습니다. 진실 규명이 두렵습니까?
내란특검은 정치검찰에 의해 석방된 내란수괴 윤석열을 다시 구속시켰으며, 비선조직 군 수뇌부와 특수부대를 동원하여 국회를 침탈하고 대한민국을 장악하려 했던 12.3 불법 계엄과 내란의 실체를 수사하고 있습니다.
특히 내란의 밤 당시 국무회의 CCTV 공개를 통해, 아무것도 몰랐다던 한덕수 국무총리를 비롯해 국무위원들의 대국민 사기극을 밝혀냈습니다. 내란 가담 혐의로 구속된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의 사악한 웃음은 충격 그 자체입니다.
특검을 거부하는 자가 범인 아닙니까? 내란특검을 방해하는 것은 곧 헌정질서와 민주주의를 부정하고, 역사와 국민의 뜻을 거스르는 일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은 내란의 진실 규명과 내란 청산 그리고 헌법과 민주주의 수호를 끝까지 완수하겠습니다.
2025년 11월 7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