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박경미 대변인] 한미관세협상에 대해서도 국익보다 정쟁 택한 국민의힘, 무책임한 비판 정치를 멈추십시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공보국
  • 조회수 : 101
  • 게시일 : 2025-11-06 11:08:20

박경미 대변인 서면브리핑

 

한미관세협상에 대해서도 국익보다 정쟁 택한 국민의힘, 무책임한 비판 정치를 멈추십시오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가 오늘 이재명 대통령의 한미 관세 협상을 비판하며 또다시 정쟁의 불씨를 지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국가 경제와 국익이 걸린 중대한 사안을 정쟁의 도구로 삼는 국민의힘의 무책임한 태도에 깊은 유감을 표합니다. 

 

송 원내대표는 이번 협상 결과를 명비어천가만 가득한 ‘깜깜이 협정’이라 비난하고, 대미 투자 재원 조달이 외화 유출과 외환 위기를 초래할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나 이는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과도한 불안 조성과 정치적 선동입니다. 

 

수출로 먹고사는 대한민국에 대미 투자가 필수불가결한 조치인데, 이를 외화 유출이나 외환 위기로 비난하는 것은 미국과 무역하지 말라는 국익 포기 선언과 다름없습니다.

 

대미 투자는 단순히 해외 자금을 내보내는 행위가 아닙니다. 첨단 산업의 안정적인 공급망을 확보하고, 미래 성장 동력을 강화하기 위한 국익 최우선의 전략적 투자이자 파트너십입니다.

 

냉철한 분석과 건설적 대안을 제시하기보다, 정치적 공격과 공포 조장에만 몰두하는 것은 국익을 위한 책임 있는 야당의 모습이 아닙니다. 국민의힘은 무책임한 정쟁 정치를 멈추고, 초당적 논의에 동참하고 국민 앞에 책임 있는 정당의 모습을 보이기 바랍니다.

 

2025년 11월 6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