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브리핑
[문대림 대변인] 신안 여객선 사고 전원 구조, 원인 규명과 재발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문대림 대변인 서면브리핑
■ 신안 여객선 사고 전원 구조, 원인 규명과 재발 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어제 저녁 신안군 해상에서 발생한 여객선 좌초 사고에서 267명 전원이 무사히 구조되었다는 소식에 큰 안도를 표합니다.
경상을 입은 27명의 탑승객들의 쾌유를 진심으로 기원하며, 극심한 공포와 긴장을 겪었을 탑승객과 가족들 그리고 전원구조 소식을 기다리며 함께 마음 졸였던 국민 여러분께 깊은 위로를 전합니다.
무엇보다 신속한 구조작업에 나서주신 해경과 관계기관 여러분께 감사와 존경을 표합니다. 긴박한 상황에서도 노약자 우선 구조 원칙을 지키고, 생명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 대응해 주신 여러분 덕분에 무사히 구조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사고는 목포항 도착을 앞두고 암초와 충돌해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운항 경로·항해 상황·선박 관리 체계 등 사고와 관련된 사항을 철저히 조사해 재발방지에 나서야 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사고 원인 규명과 재발 방지를 위해 정부 및 관계 기관과 긴밀히 협력하며, 필요한 모든 조치가 신속히 이행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번 사고를 우리 해상 안전 재정비의 계기로 삼아, 국민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해상 교통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5년 11월 20일
더불어민주당 공보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