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라이트 전국연합은 자신들이 한나라당의 이중대가 아님을 증명해야 한다.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312
  • 게시일 : 2003-11-11 00:00:00

소위 보수주의 세력의 개혁을 표방해온 뉴라이트 전국연합과 수구보수정당 한나라당의 연대가 가시화되고 있다고 한다. 따라서 우리당은 한나라당의 개혁을 추동하겠다던 애초의 포부는 어디로 갔고 뜬금없는 한나라당과의 연대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


 


수구세력을 변화시키겠다느니, 발전적 보수, 공동체 자유주의를 지향하는 사상운동을 하겠다느니 거창했던 구호들은 어디 갔는지, 그리고 한나라당의 여전히 한심스런 작태는 눈에 보이지 않는지 어떻게 그들과 공생을 모색할 수 있는지 명명백백히 밝혀야 한다.


 


만약에 이에 대한 명명백백한 해명이 없다면 그것은 자신의 정치욕, 출세욕을 채우기 위해국민을 기만하고 우롱한 것으로 받아들이지 않을 수 없다. 우리는 과거 군사독재정권에서 소위 지식인이라 치부하던 사람들이 권력을 옹호하며, 정권에 기생했던 것을 잊지 않고 있다. 유신정우회라 불리던 이들은 독재권력의 거수기였으며, 군사정권의 이중대였다.


 


우리의 물음에 답하지 못한다면 우리는 뉴라이트 세력의 진정성에 대해 의심하지 않을 수 없으며 그들을 수구세력의 포장 바꾸기로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 따라서 뉴라이트 전국연합은 자신들이 유신정우회와 무엇이 다른지 명명백백히 밝혀야 한다. 자신들이 한나라당의 이중대가 아님을 명명백백히 밝히라는 말이다.



2006년 9월 27일
열린우리당 부대변인 노 식 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