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제21차 비상집행위원회의 전병헌 대변인 결과 브리핑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277
  • 게시일 : 2003-11-11 00:00:00

▷ 일  시 : 2006년 1월 16일(월) 10:40
▷ 장  소 : 중앙당 기자실



□ 전당대회 준비위원회 본격 가동
   - 아름다운 축제의 무대로 만들 것


비상집행위원회의에서는 이제 우리당이 전당대회 국면으로 본격적으로 돌입했기 때문에 전당대회준비위원회를 본격적으로 가동해서 깨끗한 경선과 역동성, 활력을 통해서 전당대회가 아름다운 축제의 무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기로 했다.


□ 배기선 사무총장 사퇴 - 원내대표 경선 참여
  - 박기춘 사무총장 대행 임명


오늘 배기선 사무총장께서 원내대표 경선을 위해서 사무총장직을 사퇴함에 따라 박기춘 수석부총장을 사무총장대행으로 임명해서 차질없이 당무관리를 해나가기로 했다.


□ 불법당비 징수 관련 추가 확인 및 검토 작업 착수 예정
  - 박기춘 사무총장 대행 대책 기구 구성으로 철저한 근절 대책 마련


불법당비 징수와 관련해서 일부 당무감사에서 일부의 문제점이 드러났기 때문에 현재 ARS와 CMS를 통해서 당비를 납부하고 있는 18만명 당원들을 일일이 직접 확인해서 추가로 불법당비징수여부에 대해서 확인, 검토 작업을 해나가기로 했다.


박기춘 사무총장대행을 위원장으로 해서 불법당비징수 발본색원 문제와 재발방지를 위한 대책 문제를 종합적으로 종리하기 위한 대책기구를 구성하기로 했고, 박기춘 사무총장대행을 책임자로 해서 차질없이 전당대회와 지방선거 경선관리까지 불법적으로 동원된 당원들이 더
이상 발을 붙이지 못하도록 철저한 근절대책을 꾸려 나가기로 했다.


불법당비납부와 관련한 대통령과 정부여당의 단호한 척결의지에 대해서 일부 야당에서 야당탄압음모를 제기하는 것은 터무니없는 일로 오히려 야당도 여야 구별 없이 자발적으로 나서서 불법적인 당비징수나 진성당원이 불법적으로 변형되는 일들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발본색원하는데 함께 동참해야 할 것이다.


□ 19일 고위당정회의- 2006년 민생과제 당정 구체적 대안 검토


19일에 고위당정회의를 통해서 양극화해소를 비롯한 2006년 민생과제에 대한 방안을 당정이 머리를 맞대고 논의하고 구체적인 대안을 검토해나가기로 했다.


◈ 질의응답


- 이재오 원내대표 방문 관련해서는 원내등원 국회정상화 관련 긍정적 신호가 있는가?
= 오픈된 내용 외에 대화 나눈 것이 없다.



2005년 1월 16일
열린우리당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