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한나라당 의혹 제기에 대한 이광재 의원 반박내용 브리핑

  • 게시자 : 더불어민주당
  • 조회수 : 436
  • 게시일 : 2003-11-11 00:00:00

▷ 일 시 : 2005년 4월 10일(일) 11:40
▷ 장 소 : 중앙당 기자실
▷ 브리핑 : 서영교 부대변인

◈ 브리핑 내용

이광재 의원이 한나라당 발표에 대해 반박을 해 왔다.
첫째, 이광재 의원은 박근혜 대표에게 증거를 제시하라고 요구했는데, 박 대표가 증거를 제시하지 않는 것은 유감이라고 밝혔다

두 번째 한나라당이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외교안보위(이광재 의원)에서 청에 사업참여를 제의’라고 되어 있는데 이광재 의원이 ‘산자위’에 속해 있는 것은 세상이 다 아는 사실이다. 그리고 이광재 의원의 이름은 ‘외교안보위’가 아니다. 존재하지도 않는 외교안보위를 들먹이며 공격하는데 이에 대한 법적 책임을 져야할 것이다.

세 번째 하나나라당 주장에 의하면 사할린 유전사업과 북한 골재 사업을 연결시켰다. 사할린 유전사업은 러시아 사업이고 북한 골재사업은 북한 사업인데 러시아와 북한이 같은 나라라는 뜻인지 도대체 무슨 얘기를 하는 것이 알 수 없다고 전해 왔다.

마지막으로 이광재 의원이 철도청 관계자를 최초로 만난 것이 10월 하순이라고 여러 차례 얘기되었고, 그것은 여러 번 보도되었으며, 여러 통로를 통해 확인된 사실이다. 그런데 한나라당이 내 놓은 자료에 의하면 8월에 사업 제안을 한 것처럼 되어 있다. 이것은 도대체 앞뒤가 맞지 않는 얘기이며 그 자료대로 라면 누군가 나에게 사기를 쳤다는 것인데, 말도 안되는 자료를 제시하지 말고 박근혜 대표와 한나라당에게 정확한 근거를 제시할 것을 다시 한번 요구하였다.


2005년 4월 10일
열린우리당 대변인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