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김수영 광주 “주민 섬김의 약속”
게시글 공유하기
프로필
생년월일 1965년 06월 04일
이메일 ksy0379@ hanmail.net
전화번호 010-2624-0379
팩스번호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 경열로 33(농성동) 서구의회
경력
현) 광주광역시 제9대 서구의회 부의장
현) 양동초등학교 운영위원장
현) 힐스테이트 2단지 부녀회장
학력
동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학사 졸업
전남대학교 행정대학원 행정학과 석사 졸업
자기소개
광주광역시 서구 화정1,2동, 농성1,2동, 양동, 양3동 출신 김수영 의원입니다.
2001년 서구지구당 여성부장을 시작으로 광주시당 여성총괄국장. 여성 지방자치 특별위원장 등 오랜 정당 생활과 다양한 사회활동 경험을 바탕으로 2010년 지방의회 선출직으로 도전하여 주민의 대표 기구인 의회에 입성, 2018년 민주평화당으로 재선을 하였고, 2022지방의회에서 3선으로 당선되어 주민의 작은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오직 주민을 위한 주민섬김의 원칙이라는 슬로건으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주요공약
1.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 노인, 여성, 청소년, 아동을 위한 정책 및 예산 심의에 관심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2. 노후 건물로 불편을 주고 있는 서구장애인 복지관 건립에 따른 정책적 제안이나 예산 확보에 노력하겠습니다.
3. 서구 사회복지기금 설치 및 운영 조례 개정을 통해서 장애인 주차 구역, 주차시설 주·정차 여건 사업 및 장애인 일자리 창출, 장애인 의료, 장애인 교육, 장애인 문화·예술 증진사업에 장애인 전용 주차구역 위반 과태료를 사용하여 장애인들이 실질적인 불편을 해소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4. 서구노인복지관 대체에 따른 서구복합커뮤니티센터 빠른 준공과 운영에 적극적인 관심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5. 서구 청소년 수련관 건립에 따른 청소년들이 많이 이용하고 활용 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6.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하여 학교 주변 교통시설이 꼼꼼이 점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7. 여성들을 위한 주차구역 확보, 여성 일자리 등에도 정책적 제안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8. 서구주민 모두가 보다 나은 행정 서비스를 통해 누구나 살기 좋은 서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의정활동 펼쳐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