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논평] 광주 군공항 이전 문제 해결과 광주·전남지역의 상생발전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2024. 10. 7. ()

 

광주 군공항 이전문제 해결과

광주·전남지역의 상생발전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지난 106() 광주시민단체협의회는 광주 군 공항 이전문제와 관련하여 성명서를 통해 누구보다도 대화와 소통을 촉진하고, 광주와 전남이 함께 승리하는 해법을 찾아 중앙 정치 무대에서 광주와 전남의 이익을 대변해야 할 광주·전남 국회의원들의 무책임과 무능을 비판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에 대한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의 입장을 밝히고자 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은 신임 양부남 시당위원장 선출 직후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을 만나 광주 군공항 이전문제 해결을 위한 논의를 진행하였고, ‘광주 군공항 이전문제 해결을 위한 광주·전남지역 국회의원 연석회의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양부남 시당위원장은 광주·전남지역 국회의원 연석회의를 추진하였으며, 여러 사안을 고려하여 광주와 전남의 입장과 향후 해결방안을 청취하기 위해 광주와 전남에서 각각 간담회를 개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은 202496() 광주광역시청에서 광주 군공항 이전 광주지역 국회의원 간담회2024919() 전남도청에서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함께 광주 민간·군 공항 이전 광주지역 국회의원 간담회개최 등 2차례에 걸쳐 간담회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이후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은 923() 개최한 더불어민주당-광주광역시 당·정 예산정책협의회를 통해 중앙당 차원의 광주·전남·무안 대화의 장 마련광주 군공항 이전문제 해결을 위해 중앙당 차원의 TF 구성을 요청하였고, 중앙당은 양측의 의견을 수렴하여 해결방안을 논의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습니다.

 

 919() 전남도청에서 개최한 제2차 간담회에 논의 당사자인 김산 무안군수가 참석하지 못한 것에 대해 광주광역시당은 매우 아쉽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광주광역시당은 간담회 참석자 간 광주 군공항 이전문제 해결 방안과 광주·전남의 상생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고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한 점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은 지금까지 노력해 왔던 것처럼 광주지역 8명의 국회의원과 함께 광주 군공항 이전문제 해결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2024. 10. 7.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