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내용 바로가기

[성명] 새로운 미래의 '사실과 다른 기자회견'에 대한 사과를 촉구합니다

2024. 3. 27. ()

 

새로운 미래의 사실과 다른 기자회견에 대한

사과를 촉구합니다

 

 지난 325, 새로운미래 양소영 비례대표 후보가 진행한 광주 대학생, 청년 및 광산을 민주당원 300명 집단탈당기자회견은 사실과 다릅니다.

 

 이 기자회견에는 양소영 후보 등 총 11명이 참여했습니다. 이들은 민주당 청년 당원 탈당의 변을 발표했습니다.

 

 기자회견 직후, 더불어민주당 광주시당에 행사가 조작됐다는 제보와 증언이 쏟아졌습니다. 광주시당 확인 결과, 11명의 참석자 중 2명은 애당초 민주당 당원이 아님이 밝혀졌습니다. 다른 2명은 326일 현재까지 탈당하지 않은 민주당원입니다. 또한, 상당수 참여자는 행사내용조차 모른 채, 단지 지인의 부탁으로 회견장에 배석했다는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게다가 새로운 미래는 거듭된 언론인들의 탈당자 명단 요구에 대해 아직도 묵묵무답입니다.

 

 양소영 후보는 민주당 중앙당 대학생위원장을 역임한 인물입니다. 비록 탈당 후, 새로운미래로 옮겼다 할지라도 청년정치가 지녀야 할 순수성의 가치에 동의할 것이라 믿습니다.

 

 양소영 후보에게 묻습니다. 기자회견 동의는 커녕 내용조차 모르는 청년들을 속이고, 카메라앞에 세우는 것이 새로운미래가 지향하는 정치입니까? 당원이 아닌 사람까지 동원해 민주당을 폄훼하는 것이 바른 정치입니까?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은 새로운 미래에 강력한 유감을 표하며 사과를 촉구합니다.

 

 

2024. 3. 27.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당